본문 바로가기
지원금으로 돈 아끼기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자금 지원 사업 모음

by 객원ㄱI자 2022. 6. 17.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지원 자금은 상당히 많은데요 그중에 주요한 것들을 한번 추려 보았습니다.

 

일반경영안정자금

《일반경영안정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사업체 운영과 창업을 돕기 위한 여러 종류의 대출 프로그램 중 전체 지원 규모가 가장 크고, 일반적인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업체당 최대 7000만원의 금액을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최대 5년간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는 《일반경영안정자금》은 4개의 세부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업력 1년 이상의 소상공인을 위한 ‘일반자금’, 업력 1년 미만의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초기자금’, 경제활동이 불가능한 부양가족만 있는 여성가장 소상공인을 위한 ‘여성가족지원자금’, 업종 전환을 시도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전환자금’으로 구성되어 있는 《일반경영안정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성장촉진자금

《성장촉진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시중 은행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를 적용하는 사업자금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업력 3년 이상의 소상인에게 최대 1억 원을 최장 5년 동안, 2년 거치 3년 상환 조건을 적용하여 지원하는 《성장촉진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일자리 안정자금

《일자리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고자 30인 미만 노동자를 고용 중인 사업자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세사업주의 어려운 경영여건과 저임금근로자 고용안정 필요성을 고려하여 22년도 6월말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영 상의 어려움에도 노동자의 임금을 삭감하지 않은 사업장과 21년도에 지원받던 사업장도 신청 가능한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청년고용특별자금

《청년고용특별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 근로자의 고용 촉진을 돕기 위해 청년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자를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사업체 대표가 청년 소상공인이거나, 청년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1억 원을 최장 5년 동안지원하는 《청년고용특별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청년‧중년 고용장려금

《청년‧중년 고용장려금》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신규인력채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건비부담을 가지고 계시는 사업자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만 34세 이하의 청년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거나 만 50세 이상의 중년 근로자를 채용 시 1인당 최대 연 96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청년‧중년 고용장려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은 1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폐업 이후 생활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납부해야 할 고용보험료 중 일부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인 자영업자가 일정 기간 납부한 고용보험료의 최대 50%를 최대 5년간 환급 받을 수 있는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희망리턴패키지

《희망리턴패키지》는 ‘고용노동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폐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폐업에서 취업에 이르기까지의 단계별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생소한 폐업 방법에 관한 컨설팅, 점포 정리 비용, 법적인 도움의 폐업 시 발생하는 비용 이외의 폐업 이후 취업교육, 재창업 및 업종전환 교육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희망리턴패키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