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평연 자료실

경동제약 부시라민 무슨 약?

by 객원ㄱI자 2021. 10. 13.

캐나다의 리바이브 테러 퓨틱스(Revive Therapeutics)가 약물 재창출을 통한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진행 중인 부시라 민 임상 3상 결과 발표가 임박했다는 소식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로고

경동제약은 지난해 말 식약처로부터 부시라민에 대해 원료 수출허가를 받아 해당 회사에 원료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지난 8일 리바이브 테라퓨틱스 마이클 프랭크 CEO는 파마 시 타임스(pharmacy times) 인터뷰에서 "최근 몇 달간 우리는 엄청난 진행(tremendous progress) 성과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임상3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면서 "9월까지 600여 명의 임상을 완료하고 올해 말까지는 1000여 명의 임상을 종료할 계획"이라며 "부시라민이 안전성 등에서는 이미 확인됐고 폐 등 다른 장기 염증도 막아주는 강력한 효능(항염)이 있다"라고 말해 코로나19 치료제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속심사 여부에 대해 마이클 프랭크 CEO는 "우리는 이미 FDA로부터 임상 3상으로 직행하라는 권고를 받은 바 있다"면서 사실상 패스트트랙에 들어갔음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그는 "긴급사용신청은 가능하면 임상3상이 완료하기 전에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4분기 중 긴급사용신청을 FDA에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부시라민은?

만성 류머티즘 관절염에 사용되는 약의 원료이다.

보통의 경우 소염진통제등으로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한 경우 사용한다.

성인의 경우 부시라민으로서 1회 100 mg을 1일 3회 식후에 경구 투여하는 것이 기본 적인 용법의 약이다.

효과를 얻은 후에는 1일 100~300 mg의 범위에서 환자의 증상, 감수성, 이 약에 대한 반응 등에 따라 적절히 증감할 수 있다.

1일 최대 용량은 부시라민으로서 300 mg으로 대략적으로 3알 정도의 경구용 알약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