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으로 돈 모으기

무인골프장 창업 현실과 후기(비용, 순이익)

by 객원ㄱI자 2024. 1. 18.

이번에는 무인골프장의 창업 비용, 실제 순이익, 성공한가게 점주의 창업후기, 창업 현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골프장

무인골프장 창업하기

골프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골프장은 멀리 있고, 비용도 비싸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스크린 골프라는 대안이 생겼습니다. 스크린 골프는 실내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스크린 골프는 골프장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고, 다양한 코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골프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골프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스크린 골프는 창업하기에도 좋은 사업입니다. 스크린 골프는 공간이 작아도 운영할 수 있고, 인건비가 적게 들고, 고객들이 자주 방문합니다. 스크린 골프는 무인으로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키오스크나 앱을 통해 예약하고 결제하고, 스스로 입장하고 퇴장할 수 있습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고, 24시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창업자에게 매력적인 사업입니다.

하지만 무인 스크린 골프는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창업 비용이 많이 들고, 경쟁이 치열하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무인 스크린 골프의 창업 비용, 실제 순이익, 성공한가게 점주의 창업후기, 창업 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크린골프장

창업 비용

무인 스크린 골프의 창업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비비용: 스크린, 슬로프, 머신, 센서, 프로젝터, 스피커, 키오스크 등이 필요합니다. 장비비용은 머신기가 대당 약 3천만원입니다.
  • 인테리어비용: 바닥, 프레임, 코트비용 등이 필요합니다. 인테리어비용은 룸당 14평 이상 기준으로 약 1500~2000만원입니다.
  • 임대료: 임대료는 지역과 건물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50평 이상의 공간이 필요하며, 임대료는 월 500~1000만원 정도입니다.
  • 기타비용: 보험료, 세금, 유지보수비, 광고비 등이 필요합니다. 기타비용은 월 100~200만원 정도입니다.

따라서 무인 스크린 골프의 창업 비용은 총 약 5억원 정도입니다. 이는 일반 스크린 골프보다 비싼 편입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장비와 인테리어에 투자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스크린골프장

실제 순이익

무인 스크린 골프의 실제 순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매출액: 매출액은 고객의 수와 이용료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한 룸당 시간당 2만원 정도의 이용료를 받습니다. 한 룸당 하루 10시간 운영하고, 평균 70%의 이용률을 가정하면, 한 룸당 월 420만원의 매출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4개의 룸을 운영하면, 월 1680만원의 매출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순이익: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비용을 뺀 금액입니다. 비용은 임대료, 기타비용, 장비감가상각비 등이 있습니다. 임대료는 월 500-1000만원, 기타비용은 월 100-200만원, 장비감가상각비는 월 50-100만원 정도입니다. 따라서 비용은 월 650-1300만원 정도입니다. 매출액에서 비용을 빼면, 순이익은 월 380-1030만원 정도입니다.

따라서 무인 스크린 골프의 실제 순이익은 월 380~1030만원 정도입니다. 이는 일반 스크린 골프보다 높은 편입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인건비가 없고,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크린골프장

성공한가게 점주의 창업후기

무인 스크린 골프의 성공한가게 점주의 창업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점주 A: 저는 2022년에 무인 스크린 골프를 창업했습니다. 저는 골프를 좋아해서 스크린 골프를 하고 싶었는데, 인력을 고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무인 스크린 골프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4개의 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골프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저는 키오스크와 앱을 통해 예약하고 결제하고, 스스로 입장하고 퇴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는 스크린과 슬로프와 머신과 센서와 프로젝터와 스피커와 키오스크를 최신 기술로 구비했습니다. 저는 다양한 코스와 난이도와 모드를 제공했습니다. 저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려고 했습니다. 저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골프용품을 판매하고, 골프레슨을 제공하고, 이벤트를 열기도 했습니다. 저는 무인 스크린 골프를 창업한지 2년이 되었는데, 매달 800만원 정도의 순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저는 무인 스크린 골프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점주 B: 저는 2023년에 무인 스크린 골프를 창업했습니다. 저는 골프를 잘 몰라서 스크린 골프를 하기가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무인 스크린 골프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3개의 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고객들에게 저렴하고 간편하고 재미있는 골프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저는 키오스크와 앱을 통해 예약하고 결제하고, 스스로 입장하고 퇴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는 스크린과 슬로프와 머신과 센서와 프로젝터와 스피커와 키오스크를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저는 기본적인 코스와 난이도와 모드를 제공했습니다. 저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를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저는 무인 스크린 골프를 창업한지 1년이 되었는데, 매달 500만원 정도의 순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저는 무인 스크린 골프가 저에게 적당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크린

창업 현실

무인 스크린 골프의 창업 현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무인 스크린 골프의 장점은 인건비가 없고,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고, 고객들이 자주 방문한다는 것입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키오스크와 앱을 통해 예약하고 결제하고, 스스로 입장하고 퇴장할 수 있기 때문에, 24시간 운영이 가능합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골프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자주 방문합니다.
  • 단점: 무인 스크린 골프의 단점은 창업 비용이 많이 들고, 경쟁이 치열하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장비와 인테리어에 투자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창업 비용이 많이 듭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시장이 포화되어 있고, 다른 가게와의 차별화가 어렵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인력이 없기 때문에, 고객들과의 소통이 부족하고, 고객들의 불만이 쌓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인 스크린 골프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있는 사업입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창업하기 전에 잘 고려해야 합니다.

간판

마치며

이번에는 무인 스크린 골프의 창업 비용, 실제 순이익, 성공한가게 점주의 창업후기, 창업 현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인건비가 없고,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고, 고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인 스크린 골프는 창업 비용이 많이 들고, 경쟁이 치열하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기 어려운 단점도 있습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는 창업하기 전에 잘 고려해야 하는 사업입니다. 무인 스크린 골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