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으로 돈 모으기

현대사료 상한가 이유, 무슨 회사?

by 객원ㄱI자 2022. 6. 22.

22일 거래가 재개된 현대사료가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오전 10시 3분 현재 현대사료는 전일 대비 29.94% 오른 3만5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이날 개장 직후 곧바로 상한가로 향했다.

현대사료는 이달 7일부터 신주권 변경상장일 전까지 거래가 정지된다고 지난 5월 31일 공시했다. 사유는 주식의 병합, 분할 등 전자등록 변경·말소다.

현대사료 상한가 이유

한편 현대사료가 전날 3861억 원 규모 카나리아바이오 회사채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점도 이날 상승에 힘을 보탠 것으로 분석된다.

전날 회사는 이사회에서 자산양수도를 결의하고 전환사채를 발행해 카나리아바이오가 보유한 엘에스엘씨앤씨 회사채(3861억 원 일체)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엘에스엘씨앤씨는 바이오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카나리아바이오의 자회사로, 이번 양수도 계약으로 현대사료는 엘에스엘씨앤씨의 최대 채권자가 된다.

현대사료는 신약개발 사업목적을 정관에 추가하면서 바이오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현대사료는 무슨회사?

동사는 198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로, 2018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함.

배합사료시장은 축산업, 육가공 등과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축산물의 물량 추이에 매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