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으로 돈 모으기

프랭크버거 창업비용과 월평균 매출액 분석

by 객원ㄱI자 2023. 9. 22.

프랭크버거는 2019년에 론칭된 미국식 정통 수제버거 프랜차이즈로, 가성비가 높은 버거를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프랭크버거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월평균 매출액, 창업비용, 그리고 창업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게

월평균 매출액

프랭크버거의 월평균 매출액은 약 3,500만 원입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정보공개서에 공시된 전국 점포당 평균 월 매출액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일 매출은 약 117만 원 정도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프랭크버거의 매출액은 점포의 위치, 규모, 상권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크

창업비용

프랭크버거의 창업비용은 15평 기준으로 약 9,100만 원입니다. 이는 정보공개서에 따른 예상 창업 비용이며,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프랭크버거 홈페이지에서는 창업비용을 약 8,000만 원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정보공개서와 상이한 부분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업비용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가맹비 : 1,000만 원 (브랜드 사용, 메뉴얼 사용, 사후 관리 등)
- 교육비 : 400만 원 (개점 교육, 서비스 교육, 조리 교육 등)
- 홍보비 : 400만 원 (오픈 홍보물, 유니폼, 전단지 POP 등)
- 인테리어 : 2,850만 원 (목공, 전기, 도장, 조명, 타일, 미장 등)
- 주방기기/집기류 : 2,200만 원 (싱크대, 디스펜서, 제빙기, 서랍식 냉장고 등)
- 키오스크 : 330만 원 (무인주문기)
- DID : 200만 원 (메뉴, 동영상 홍보용)
- 외부공사 : 900만 원 (간판, 가구, 아웃테리어 등)
- 의탁자, 메뉴보드 : 300만 원 (옵션)
- 기타잡비 : 150만 원

창업비용 외에도 상가 구매 비용(보증금, 권리금 등)이 필요합니다. 상가 구매 비용은 지역별로 다르지만 최소 3,000만 원 이상은 예상해야 합니다. 따라서 프랭크버거 창업에 필요한 총 투자금은 최소 1억 2천만 원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햄버거

창업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프랭크버거 창업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전국 주요 상권에 15평 이상 점포 소유 및 임차 가능한 분
- 프랭크버거 적합 상권에 시설 및 투자 가능한 분
- 프랭크버거 가맹 본사의 가맹점 운영 매뉴얼을 준수하여 운영하실 분
-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실 분

프랭크버거는 수제 패티와 브리오슈 빵을 사용하는 점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승기와 김종국을 모델로 사용하는 등 홍보에도 적극적입니다. 프랭크버거의 점포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550호점을 돌파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높은 브랜드이지만, 한 지역에 3~4개 점포가 입점하는 경우도 있어서 포화되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같은 브랜드 내 점포끼리 경쟁을 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창업 전에 상권 분석과 입지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감자튀김

프랭크버거 창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랭크버거는 가성비가 높은 수제버거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월평균 매출액이 3,500만 원 정도로 높은 수준입니다. 창업비용은 15평 기준으로 약 9,100만 원이며, 상가 구매 비용까지 감안하면 약 1억 2천만 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창업시에는 전국 주요 상권에 15평 이상 점포를 소유하고, 프랭크버거 적합 상권에 시설 및 투자할 수 있으며, 본사의 매뉴얼을 준수하고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프랭크버거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창업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