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평연 자료실

병어리김밥 창업 현실 과 후기

by 객원ㄱI자 2024. 2. 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병아리김밥'이라는 꼬마김밥 전문점 프랜차이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김밥은 저렴한 창업비용과 높은 매출액,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 깜찍한 인테리어 등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병아리김밥의 '창업 비용', '실제 순이익', '성공한가게 점주의 창업후기' '창업 현실' 4가지로 나누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게

창업 비용

병아리김밥의 창업비용은 4천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가맹비는 200만원 (한시적 면제), 교육비는 300만원, 로열티는 15만원입니다. 인테리어는 평당 220만원으로, 10평 기준 약 2,000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주방기기와 집기비품은 각각 1,350만원과 25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총 합계금액은 약 4,635만 원입니다.

하지만 이 금액은 대략적인 금액이며, 실제로는 매장의 위치나 크기, 인테리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음식점 자리에 바닥 권리금을 지불하고 공사를 하는 경우나, 개인적으로 아는 인테리어 업체나 본인이 공사를 하고 싶을 때는 직접 시공 자체 공사를 할 수 있으므로, 창업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 순이익

병아리김밥의 매출액은 상권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정보공개거래서에 공식적으로 아직 올라온 내용은 없지만 1000줄 이상 판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일간 1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 으로 예상되며 월간 3000~4000만 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순수익은 본사 자료에 다르면 30% 정도의 마진이 발생한다고 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면 월간 900만 원 이상의 순수익을 점주가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병아리김밥은 매출의 90%가 테이크아웃과 내점판매이며, 배달을 하지 않거나 비중이 매우 낮습니다. 이는 배달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고, 테이크아웃 박스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공한가게 점주의 창업후기

병아리김밥의 성공한가게 점주들의 창업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강서구 발산역에 위치한 병아리김밥 매장은 하루에 김밥만 천 줄 넘게 팔아서 천줄김밥이라는 별명까지 붙었다고 합니다. 매장을 방문한 블로거는 꼬마김밥의 크기와 풍성한 재료, 밥맛이 특별하다고 칭찬하며, 김밥에 대한 수요가 많은 상권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병아리김밥 매장은 2022년 10월에 오픈했으며, 개그맨 김준현이 방문하여 인증샷을 찍은 곳입니다.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는 병아리김밥의 장점으로 쇼케이스 시스템, 신선도와 위생관리, 소스의 원가와 제조 등을 꼽았습니다. 또한 병아리김밥의 김밥은 밥에 갖은 양념과 유부로스팅을 넣어서 밥이 맛있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연구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창업 현실

병아리김밥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창업시 우려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병아리김밥은 김밥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브랜딩 되었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매력이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김밥에 대한 수요가 많은 상권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병아리김밥은 15가지 김밥을 쇼케이스에 진열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신선도와 위생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쇼케이스에 남아있는 김밥은 얼마나 오래 보관할 수 있는지,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등에 대한 규정과 지침이 필요합니다.
  • 병아리김밥은 김밥의 밥맛을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유부로스팅과 다양한 소스를 첨가하였습니다. 이는 맛있는 김밥을 만들 수 있지만, 소스의 원가가 높거나, 소스의 제조과정이 복잡하거나, 소스의 보관과 관리가 어렵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병아리김밥 창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병아리김밥은 저렴한 창업비용과 높은 매출액,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 깜찍한 인테리어 등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꼬마김밥 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병아리김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창업설명회에도 한번 참석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